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화상은 무엇일까요?

by 첫번째상상 2018. 4. 3.
반응형





화상은 무엇입니까?

화상은 열, 화학 물질, 전기, 햇빛 또는 핵 방사선에 의한 조직 손상입니다. 가장 흔한 화상은 고온의 액체 또는 증기, 건물 화재 및 인화성 액체 및 가스로 인한 것입니다.

화상은 그들이 얼마나 깊은 지, 그들이 얼마나 큰지에 따라 정의됩니다. 큰 화상 부상은 다른 깊이의 화상 부위를 포함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부.
피부 단면은 특이한 조직 유형이다

심부 화상은 천천히 치유되고, 치료하기가 더 어려우며, 감염이나 흉터와 같은 합병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아주 심한 화상은 모든 사람들을 생명을 위협하며 절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화상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도 화상은 피부의 바깥 레이어 (표피)를 손상시킵니다. 이 화상은 보통 일주일 이내에 스스로 치유됩니다. 일반적인 예는 햇볕 화상입니다.




  • 2도 화상은 외층뿐만 아니라 그 아래의 층 (진피)을 손상시킵니다. 이러한 화상 에는 치유하는 동안 몸을 보호하고 보호하기 위해 피부 이식 (자연 또는 인공 피부)이 필요할 수 있으며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 3도 화상은 모낭과 땀샘을 비롯한 피부의 두 층을 손상 시키거나 완전히 파괴하여 손상된 조직을 손상시킵니다. 화상에는 항상 피부 이식이 필요합니다.

  • 4도 화상은 지방으로, 5도 화상은 근육으로, 6도 화상은 뼈에 화상을 입힌다.


심한 화상이 생기게 되면?

심한 화상은 심각한 신체적 문제를 야기합니다. 이러한 문제의 근원은 신체의 폭발적인 염증 반응입니다.  

정상적인 염증 반응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균류, 암 세포, 독소 및 이물질과 같은 침입자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감염, 상해 또는 기타 위협에 대한 반응으로 활성화됩니다. 그것은 문제의 원인을 파괴하고, 손상을 억제하고, 죽은 세포와 다른 잔해들이 남긴 엉망을 청소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그러나 심한 화상이나 심한 화상에 직면했을 때 과민 반응을 일으켜 상해를 더 심하게하고 심장, 폐, 혈관, 신장 및 기타 장기 시스템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이 염증 반응 동안 충격으로 알려진 혈압이 날카 롭고 잠재적으로 치명적으로 떨어질 수있는 유체 손실이 있습니다  . 유체는 또한으로 알려져 붓기로 이어지는, 몸 안에 갇혀 될 수 있습니다 부종 .  조직이나 기관이 충격, 부종 등으로 인해 충분한 산소를받지 못하면 손상을 입어 실패 할 수 있습니다. 폐, 심장, 뇌, 신장은 특히 감염되기 쉽습니다.
 
감염도 주요 관심사입니다. 번즈는 피부의 보호 장벽을 손상시켜 박테리아와 다른 외국 침입자가 몰래 침입 할 수 있습니다. 화상은 또한 면역 체계를 약화시켜 신체가 위협으로부터 벗어날 수있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감염은 부상당한 지역뿐만 아니라 폐 ( 폐렴 ) 및 혈류 ( 패혈증 )와 같이 잠재적으로 치명적일 수 있는 기관에서도 유지 될 수 있습니다 .
 
iStock
크레딧 : iStock



화상은 어떻게 치료합니까?

  많은 경우 보건 의료 제공자는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국소 항생제 (피부 크림 또는 연고) 또는 오래 사용하는 은제 드레싱을 사용하여 멸균 붕대를 사용하여 화상 부위를 치료합니다. 

3도 화상과 2 차 화상의 경우 혈압을 유지하고 충격을 방지하기 위해 여분의 수분이 필요합니다. 외과 의사는 화상을 입은 조직을 제거하고 화상 상처를 피부 이식편으로 덮어 큰 화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중증도, 위치 및 화상의 특성에 따라 의사는 자연 피부 이식 물, 인공 피부 제품 및 실험실에서 자란 표피를 함께 사용하여 부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부상당한 신체 부위는 기능과 운동 범위를 유지하기 위해 운동 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미한 화상 환자는 해당 지역 병원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더 심한 화상을 입은 사람들은 특별한 화상 장치를 사용하여 병원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심각한 화상에는 신체적 또는 심리적 회복 장애를 일으킬 수있는 화상이 포함됩니다. 미국 화상 협회 (American Burn Association) 는 미국에서 검증 된 화상 센터 의 검색 가능한 목록   유지합니다. 외부 웹 사이트 링크  

심각한 화상을 가진 사람들의 예후는 무엇입니까?

수십 년 전, 신체의 절반을 덮고있는 화상은 종종 치명적이었습니다. 이제는 연구에 힘 입어 국립 의학 종합 연구소 (NIGMS)가 지원 한 많은 부분으로 인해 신체의 90 %를 덮는 화상이 생존 할 수 있습니다. 영구적 인 손상과 흉터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