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배가 아프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Irritable Bowel Syndrome 에 대해 알아보자

by 첫번째상상 2018. 4. 6.
반응형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란 무엇입니까?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은 복부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통증 과 설사 , 변비 또는 둘 모두 가 될 수있는 대변의 변화를 포함하여 함께 발생하는 증상 군입니다 . IBS를 사용하면 소화관 에서 손상이나 질병의 흔적이 보이지 않으면 서 이러한 증상을 보입니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의 종류?


  세 가지 유형의 IBS는 장의 움직임이나 비정상적인 배변의 변화 패턴에 따라 다릅니다. 때로는 의사가 가지고있는 IBS 유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의약품은 일부 유형의 IBS에서만 작동하거나 다른 유형을 악화시킵니다. 대변 ​​패턴이 특정 유형에 맞지 않더라도 의사가 IBS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IBS를 가진 많은 사람들은 며칠간 정상적인 배변과 다른 날에는 비정상적인 배변을합니다.


변비가있는 IBS (IBS-C)

IBS-C를 사용하면 적어도 하나 이상의 비정상적인 대변이있는 날이 있다

변의 1/4 이상 이 단단하거나 울퉁불퉁합니다.

변의 4 분의 1 미만이 헐렁하거나 물에 약합니다.


설사가있는 IBS (IBS-D)

IBS-D에서는 비정상적인 대변이 하나 이상있는 날이 있다

  발판의 4 분의 1 이상이 느슨하거나 물기가 있고

  변의 1/4이 단단하거나 울퉁불퉁합니다.


혼합 대변 습관을 가진 IBS (IBS-M)

IBS-M에서는 비정상적인 대변이 하나 이상있는 날이 있다

변의 1/4 이상이 단단하거나 울퉁불퉁합니다.

변의 1/4 이상이 느슨하거나 물에 약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증상과 원인 - 증상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의 가장 흔한 증상은 복부의 통증 이며 대개 배변 과 관련된 것으로서 배변의 변화가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귀하가 가지고있는 IBS의 유형에 따라 설사 , 변비 또는 두 가지 모두 일 수 있습니다.

IBS의 다른 증상으로는

- 복부 팽창
- 창자 운동을 끝내지 않은 느낌
- 대변에 흰 점액 이있다.

IBS를 가진 여성은 종종 자신의 기간 동안 더 많은 증상이 있습니다 .
IBS는 고통 스럽지만 다른 건강 문제 나 소화관 손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
IBS를 진단하기 위해 의사는 증상에 따라 일정한 패턴을 찾아 낼 것입니다 . IBS는 만성 질환으로 장기간, 수년간 지속됩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증상과 원인 - 원인

   IBS의 원인을 정확히 모릅니다. 전문가들은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IBS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요인에 따라 다른 사람들에게 IBS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같은 IBS 등의 기능성 위장관 (GI) 장애는 뇌 굿 상호 작용 방법 뇌에 문제가있는 창자 함께 작동. 전문가들은 뇌 - 장 상호 작용에 대한 문제가 신체 활동 및 IBS 증상의 원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IBS 환자의 경우 음식물이 소화관을 지나치게 천천히 또는 너무 빨리 이동하여 배변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IBS를 가진 일부 사람들은 정상적인 양의 가스 또는 대변이 장내에있을 때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정 문제는 IBS 환자에게 더 흔합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문제들이 IBS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신체적 또는 성적 학대와 같은 스트레스가 많거나 어려운 조기 사망 사건
- 우울증 과 같은 특정 정신 질환 , 불안 , 및 신체 증상 장애 
- 소화관의 박테리아 감염
- 소장 세균 과다 성장, 수의 증가 또는 박테리아의 종류의 변경 소장
- 특정 음식이 소화기 증상을 일으키는 음식 불내성 또는 과민 반응
- 연구에 따르면 유전자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IBS를 개발할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치료

  의사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을 먹고 다른 생활 습관 변화, 의약품, 프로바이오틱스 및 정신 건강 요법의 변화를 권고함으로써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치료법이 최선인지 알아 보려면 몇 가지 치료법을 시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의사는 올바른 치료 계획을 찾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먹는 것에 변화가 있으면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다음 중 하나를 시도해 볼 것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 섬유질을 더 많이 먹는다.

- 글루텐을 피하다.


연구에 따르면 다른 생활 습관 변화가 IBS 증상을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신체 활동 증가

- 스트레스가 많은 삶의 상황을 가능한 한 줄인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