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임산부를 위한 건강 수칙

by 첫번째상상 2018.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임산부를 위한 건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많이 떨어졌다고 하고, 이대로라면 큰 인구감소가 어쩔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많은 남녀가 만나 사랑을 하고 결혼을 하고, 임신을 하는것으 중단된것은 아니며, 앞으로도 계속 되겠죠.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임산부를 위한 건강이에요. 저의 정보를 통해 임신중 그리고 임신 후의 건강관리를 잘 하여, 임산부와 아이가 더욱 건강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임신중에는 체중이 증가하기 마련인데요. 임신중에 올바른 양의 체중증가를 한다면 아기가 건강한 크기로 자랄수 있는데, 만약 너무 많거나, 너무 적게 음식을 섭취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너무 많은 체중 증가는 임신중과 후에, 고혈압과 당뇨병에 걸릴 확률을 높이고, 특히나 과체중인 경우는 저체중인경우보다 임신중의 건강문제에 대한 가능성이 매우 높아질수도 있으며, 제왕절개를 해야할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을 하면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해야하는것은 당연하겠죠?미국에서의 식이요법 지침은 다음과 같은 음식섭취를 권장한다고 해요.
  누구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과일과 채소(비타민 섬유질 제공), 현미와 같은 곡물류(비타민B 및 기타 영양소 제공), 콩, 계란, 해산물, 무염한 견과류 씨앗등의 단백질 을 섭취하는것을 권장하며, 반대로 소금과 지방, 설탕이 첨가된 음식물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임신을 했을때 특별히 필요한 영양소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엽산과, 철분, 칼슘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필요합니다.
  적정량의 엽산 섭취가 중요한 이유는 아기의 선천적 기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임신전 하루에 약 400mcg 가 필요하며, 임신중과 모유 수유중에는 하루 600mcg가 필요합니다. 엽산이 많이 함유된 식품에는 오렌지 주스, 딸기, 시금치, 브로콜리, 콩 등이 있습니다.


  임신중에 운동은요..?
대부분은 여성분들은 임신하기 전과 동일한 신체활동이 필요한데요, 하루에 적어도 30분 정도의 운동이 필요합니다. 근육들의 활성화와 심장 박동과 같은 호흡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비만, 고혈압, 당뇨병 또는 빈혈 등의 건강문제가 있는 경우 의사와의 면담을 통해 운동에 대해 결정해야 합니다.



  아기가 태어난 후에는 다시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려고 하면 건강이 나아질수 있습니다. 출산 후 체중감량을 하지 않으면 나중에는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항상 체중감량에 대한 노력을 해야합니다.
  아기가 태어난 후에, 소위 "잘 먹어야"합니다. 모든 식품군의 식품을 섭취하며, 일상적인 걷기부터 천천히 운동을 시작하여, 중간강도의 운동에도 익숙해져야 합니다. 그래야 출산 후 다시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