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신장 결석, 옆구리와 아랫배의 날카로운 통증이 나타난다

by 첫번째상상 2018. 6. 16.
반응형


장 결석은 고 등급의 특정 미네랄이 소변에있을 때 신장 또는 한쪽 또는 양쪽 모두에 형성되는 단단하고 조약돌 같은 물질 조각입니다 . 신장 돌은 의료 전문가가 치료할 경우 거의 영구적 인 손상을 입히지 않습니다.
신장 결석은 크기와 모양이 다릅니다. 아주 작거나 완두콩만큼 클 수 있습니다. 드물게 일부 신장 결석은 골프 공만큼 큽니다. 신장 결석은 매끄 럽거나 들쭉날쭉하며 보통 노란색 또는 갈색입니다.
작은 신장 결석이 당신의 요로를 통과하여 통증을 거의 느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큰 신장 결석이 길을 따라 붙어있을 수 있습니다. 붙어있는 신장 결석은 소변 흐름을 막아 심각한 통증이나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장결석의 종류?

신장 결석에는 4 가지 주요 유형이 있으며 위치, 크기, 구성에 따라 다릅니다

칼슘 석재
  칼슘이 포함된 돌, 칼슘 옥살 레이트 결석 과 칼슘 인산염 돌, 신장 결석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칼슘 oxalate 돌은 인산 칼슘보다 일반적입니다.

음식에서 얻은 칼슘은 칼슘 수산염 결석의 가능성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뼈와 근육에 사용되지 않는 여분의 칼슘은 신장으로 이동하여 소변으로 흘러 나옵니다. 이것이 일어나지 않을 때, 칼슘은 신장에 머무르고 다른 폐기물과 결합하여 신장 결석을 형성합니다.

요산 결석
소변이 너무 많은 산을 포함하면 요산 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고기, 조개류, 고기 (특히 장기 고기)를 많이 먹으면 소변에서 요산이 증가합니다.

 
Struvite stones
UTI를 착용하면 Struvite 돌이 형성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갑자기 발전하고 빠르게 커질 수 있습니다.

시스틴 스톤
  시스틴 스톤 (cystine stone)은 시스틴 뇨증 (cystinuria) 이라는 질환으로 가족을 통해 전염됩니다. Cystinuria는 아미노산 시스틴이 신장을 통해 소변으로 누출되도록합니다.

신장 결석의 증상은?
허리, 옆, 아랫배 또는 사타구니의 날카로운 통증
분홍색, 적색 또는 갈색의 혈액을 소변, 혈뇨 라고도합니다.
소변중 통증
소변을 보지 못하거나 소량 만 소변을 볼 수있다.
흐리고 악취가 나는 소변


이렇게 발생하는 통증은 짧거나, 긴 시간이 지속되거나 간헐적일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구역질, 구토, 열,오한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즉시 가까운 병원을 찾아가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신장결석 #소변장애 #소변에서피 #소변중통증 #소변통증 #신장질병 #신장문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