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손이 떨리는 이유? 왜 그렇지?

by 첫번째상상 2018. 7.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손이 떨리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손이 떨리는 이유는 아무래도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습니다. 손이 떨리는 증상은 갑자기 생긴다기보다, 점점 진행되었을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화를 낼때에도 손떨림이 일어날 수 있습혹은 관련된 질병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이 되던지 떨림은 굉장히 일반적이며, 원인과 결과는 또한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을 움직이려고 할때의 떨림?
  손 떨림을 일으키는 원인중 가장 흔하며, 신경계에서 가장 널리 퍼진 질병입니다. 보통은 손에서 시작하지만 팔, 머리, 목소리 등의 떨림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떨림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움직임을 하려고 할때 떨림, 아무것도 하지 않을때의 떨림이 각각 다릅니다. 환경의 원인을 찾아볼수도 있지만 많은 연구와 관찰이 필요로 합니다. 나이는 40세 이상에서 많이 발생 한다고 하며, 고령일수록 확률이 높아집니다.



  손떨림 증상은 생명을 위협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떨림이 시간이 지남에따라 심각해질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많은 카페인 섭취는 손떨림을 더욱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인 식사, 음주, 글쓰기, 기타 행동들에 손떨림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떨림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병으로 '파킨슨 병'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호발되는 질병이며, 모든 파킨슨 병 환자가 손떨림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손떨림을 호소합니다.
  파킨슨 병의 떨림은 이상하게도, '움직임을 할때 떨림이 멈춥니다' 다른 유형의 손떨림과 비슷하게, 스트레스나 흥분 등으로 인해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lerosis) 인 경우에도 손떨림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면역체계, 뇌, 신경 및 척수에 영향을 주는 질병은 손을 떨리게 할 수 있습니다.

  손떨림은 '질병이 아닙니다' 항상 아프거나 문제가 있다는 뜻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 몸이 어떤것에 대한 반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약물에 대한 반응(특히 도파민)으로 손떨림이 발생할 수 있으며, 비타민12의 결핍, 스트레스, 낮은 혈당, 갑상선 과민, 신경 손상 등으로 손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