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유방 통증의 원인 - 나에게도 유방암이?

by 첫번째상상 2019. 1. 16.
반응형

  유방 통증이 흔하기는하지만, 특히 유방암의 증상해당된다고 하여 무거운 걱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방 통증은 날카롭거나 둔하거나 간헐적이거나 일정하거나 가벼우거나 심할 수 있습니다.
사물의 바닥까지 가려면 의사가 자세한 병력, 신체 검사 및 이미징 검사를 수행해야합니다.

원인

유방 통증이 흔합니다. 사실, 여성의 70 %가 평생 동안 어떤 시점에서 유방의 통증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 잠재적인 유방 통증의 원인이 있으므로 주치의 나 산부인과 의사의 자세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방 통증을 판별하는데 있어 [유방 자체와 관련이있는 것]과 [유방 영역에 통증]을 유발하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순환 유방 통증 은 여성의 월경주기에 따라 다르므로 월간 호르몬 스윙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주기성 통증은 두 유방에서 둔감하고 무거운 느낌의 통증이 자주 느껴지고 유방 전역과 겨드랑이 부위에 통증을 느낍니다.
이런 종류의 통증은 생리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폐경 전 여성이 경험할 가능성이 큽니다.

  비주기 유방 통증은 일반적으로 경구 피임약, 불임 치료 및 호르몬 대체 요법으로 유발되는 것을 포함하여 약물 관련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유방 섬유화 는 유방 내의 조직이 두꺼워지는 것을 말하며 흔히 밧줄 모양, 고무 모양 및 / 또는 만지기 어려운 느낌으로 묘사됩니다.

  유방 낭종 은 40 대 여성에게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지만 (남성과 연령에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음), 피부 아래에 부드럽고 둥근 덩어리처럼 느껴지는 액체로 채워진 주머니입니다. 그들은 만지면 부드러워 질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유방 낭종은 생리주기 직전에 종종 고통스러워집니다.

 

 

유방염은 모유 수유중인 여성에게서 가장 흔하지만, 수유를하지 않는 여성과 남성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방의 직접적인 손상

  가슴은 신경, 혈관 및 결합 조직을 보호하는 민감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덮여 있습니다. 유방 손상 (예 : 자동차 사고로 안전 벨트를 착용 한 경우)이 발생하면 피부와 밑에있는 조직이 치유 될 때까지 멍이 들고 통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유방에 상처가 흉터 조직으로 치유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방 괴사 로 알려진이 증상은 단단한 덩어리로 나타날 수 있으며 유방암과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유관 감염

  유관 시스템 내부에서 몇 가지 양성이지만 고통스러운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즙관 (남성에게도 존재)은 막히거나 감염되어 유방염 ( 유방염 )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심각한 통증으로 진행되는 따끔 따끔한 느낌 외에도 유선염이있는 사람들은 빨갛고 부은 가슴을 갖게됩니다. 발열과 불쾌감이 또한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농양 (고름 모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

  유방암은 종종 고통이 없지만 유방 통증 은이 병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5 명 중 1 명이나 6 명 중 1 명은 진단까지 이르는 90 일 동안 유방 통증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유방암은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