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성인 비만에 따른 질병, 이해 : BMI 계산법

by 첫번째상상 2019. 1. 24.
반응형

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성인비만이에요. 많은 식습관이 서양화되면서 성인비만도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러면서 우리는 성인비만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알고 있어야 내 건강을 확인하고 지킬 수 있습니다. 한번 천천히 확인해볼까요?

성인 비만의 정의

"과체중"및 "비만"이란 용어는 특정 키에 대해 정상 또는 건강하다고 간주되는 것보다 큰 체중을 의미합니다. 

체중 및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족력 및 유전자
  과체중과 비만은 가족에서 발생하는 경향이있어 유전자 가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귀하의 부모 중 하나 또는 모두가 과체중이거나 비만 일 경우 과체중의 가능성이 더 큽니다. 당신의 유전자는 당신이 당신의 몸에 저장하는 지방의 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당신의 몸은 여분의 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종 또는 민족
  일부 종족 집단과 소수 민족 집단은 비만을 겪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미국 성인의 비만 율은 아프리카 계 미국인에서 가장 높았으며, 그다음으로 히스패닉 / 라틴계, 그다음으로 백인이 뒤를 이었다. 

나이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수록 체중이 증가합니다. 정상적인 체질량지수를 가진 성인은 젊은 성인기에 체중이 늘기 시작하여 60 ~ 65 세까지 계속 체중이 늘기 시작합니다. 또한 비만 한 어린이는 성인으로 비만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식사 및 신체 활동 습관
  귀하의 식사 및 신체 활동 습관은 비만 및 과체중이 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칼로리, 설탕, 지방 이 많은 음식과 음료를 많이 먹고 마시십시오.
첨가 당 이 많은 음료를 많이 마셔야 합니다
앉거나 누워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신체 활동이 제한된다.

당신이 살고, 일하고, 활동하는 장소에 따라
  현재 살고 있는 곳에서, 일하고, 활동하는 장소에 따라 식사 및 신체 활동 습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건강한 음식과 장소가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농촌 등 좋은 식료품이 많은 지역에 거주하면 품질이 좋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초록색 공간과 안전한 신체 활동을 위한 지역이 있는 장소에 살면 신체 활동이 더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일하고 예배하는 곳에서 건강에 해로운 고칼로리 음식을 더 쉽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자동판매기, 카페테리아 또는 직장 등의 장소에서는 건강에 좋지 않은 칼로리 옵션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가족의 습관과 문화
  가족이 먹는 것과 습관이 귀하의 체중과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가정의 식습관은 지방, 소금 및 설탕을 첨가 한 식품 및 음료를 섭취하거나 가족 모임에서 많은 양의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TV 시청, 컴퓨터 사용 또는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는 대신 활동하지 않는 시간을 많이 보낼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 부족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사람들은 더 많은 칼로리를 먹고 더 많은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18 세에서 64 세 사이의 성인은 하루에 7 시간에서 9 시간의 수면을 취하고 65 세 이상의 성인은 하루에 7 시간에서 8 시간의 수면을 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내 체중이 건강한지 어떻게 알지? : BMI(체질량지수)를 알아보자

  BMI는 성인의 과체중 및 비만을 추정하고 스크리닝 하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BMI는 신장과 관련된 체중을 기준으로 한 척도입니다.

"BMI 계산법?"  아래의 링크를 타고 가면 됩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좌측의 이미지가 나오는데요. 위에는 키(cm) 그리고 아래에는 몸무게(Kg) 을 입력하면 결과값이 나옵니다.  BMI 결과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상 또는 건강한 체중. 
 
18.5 ~ 24.9 인 사람은 정상 또는 건강한 범위입니다.
초과 중량
  25 ~ 29.9를 가진 사람은 과체중으로 간주됩니다.
비만
  30 ~ 39.9를 가진 사람은 비만으로 간주됩니다.
극단적 인 비만
  40 이상인 사람은 극도의 비만으로 간주됩니다.





성인 비만에 따른 질병? : 관련된 질병이 무엇이 있을까

제2 형 당뇨병
  제2 형 당뇨병 은 혈당 이라고도하는 혈당이 너무 높을 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 제2 형 당뇨병 환자 10 명 중 8 명은 과체중이거나 비만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높은 혈당과 같은 문제에 이르게 심장 질환, 뇌졸중, 신장 질환, 눈 문제, 신경 손상, 그리고 다른 건강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2 형 당뇨병의 위험이 있는 경우 체중의 5 ~ 7 %를 잃고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하는 것이 제2 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
  고혈압은 정상보다 큰 힘으로 혈관을 통해 혈액이 흐르는 상태입니다. 고혈압은 심장에 부담을 주고 혈관을 손상 시키며 심장 발작, 뇌졸중, 신장병 및 사망 의 위험을 높입니다.

심장병
  심장병은 심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심장 질환이 있는 경우 심장 마비, 심장 마비, 갑작스러운 심장 사망, 협심증, 또는 비정상적인 심장 리듬. 고혈압, 혈중 지방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거나 혈당치가 높으면 심장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혈중 지질이라고도 하는 혈액에는 HDL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트라이글리세라이드가 포함됩니다.
몸무게의 5 ~ 10 %를 잃으면 심장병 발병 위험 요소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200 파운드의 무게가 나가면, 이것은 10 파운드 정도의 손실을 의미합니다. 체중 감소는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
  뇌졸중은 뇌 또는 목에 혈관이 막히거나 파열되어 뇌에 혈액 공급이 갑자기 중단되는 상태입니다. 뇌졸중은 뇌 조직을 손상시켜 신체의 일부를 움직일 수 없게 만듭니다. 고혈압이 뇌졸중의 주요 원인입니다.

수면 무호흡증
  수면 무호흡증은 자고 있는 동안 정기적으로 숨을 쉬지 않는 일반적인 질환입니다. 단기간에 호흡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치료받지 않은 수면 무호흡증은 제2 형 당뇨병 및 심장 병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사 증후군
  신진대사 증후군은 심장 질환, 당뇨병 및 뇌졸중의 위험에 빠지게 하는 일련의 조건입니다. 이러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혈압
    - 고혈당 수치
    - 혈중 중성 지방 수치
    - 혈중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습니다 ( "좋은"콜레스테롤 수치).
    - 허리둘레가 너무 뚱뚱하다.

지방 간 질환
  지방 간 질환이 있는 상태입니다 지방이 당신에 빌드 간. 지방성 간 질환에는 비 알코올성 지방성 질병 (NAFLD)과 비 알코올성 지방성 간염 (NASH)이 포함됩니다. 지방 간 질환은 심각한 간 손상, 간경변 또는 간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골관절염, 담낭 질환, 암, 신장병, 임신과 관련된 문제를 야기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