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암 치료 유형과 항암치료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by 첫번째상상 2019. 1. 24.
반응형


  암 치료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치료의 유형은 가지고 있는 암의 유형과 얼마나 암이 얼마나 진전되었는지 와 관련이 있습니다. 암을 앓고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한 가지의 치료법만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학 요법 및 / 또는 방사선 요법을 이용한 수술과 같은 치료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면역 요법, 표적 치료 또는 호르몬 요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암 치료의 유형

  외과적 방법, 방사선 요법, 화학적 요법, 호르몬 요법, 줄기세포 이식 등의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위에도 한번 언급했듯이 환자의 상태, 위치, 암이 진전된 유형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과적 방법, 방사선 요법에 대하여 간단히 서술해드리려고 해요.

암 치료의 부작용

  암 치료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암 치료의 방법이 암세포를 없애기 위한 외과적, 방사선 요법 등의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이것은 암세포만을 파괴하는 것이 아닌 다른 조직이나 장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암 치료의 세부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빈혈증, 식욕감퇴, 출혈 (혈소판 감소증), 변비, 섬망, 설사, 부종, 피로감, 남녀 불임 문제, 탈모, 각종 감염, 림프 부종, 인후 문제, 메스꺼움 및 구토, 말초 신경병증, 통증, 피부 및 손톱의 변화, 수면 장애, 비뇨기 및 방광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