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만성신장질환은 무엇이고 원인이 뭘까?

by 첫번째상상 2019. 1. 25.
반응형

성 신장 질환 (CKD)은 신장이 손상되어 혈액을 걸러 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장에 대한 손상이 장기간에 걸쳐 천천히 발생하기 때문에이 질환을 "만성"이라고합니다. 이 손상으로 인하여 신체에 노폐물이 쌓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성 신장 질환은 는 또한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www.nidddk.nih.gov



 신장은 허리 중앙에 있으며, 흉곽 아래에 있습니다.

신장의 역할은 소변을 만들기 위해 여분의 물을 여과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몸을 제대로 유지하기 위해 신장은 소금과 미네랄 (예 : 칼슘, 인, 나트륨, 칼륨)이 혈액 순환을 통해 균형을 이룹니다. 신장은 또한 혈압을 조절하고 , 적혈구 를 만들고, 뼈를 강하게 유지 하는 호르몬 을 만듭니다.

신장 질환은 종종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 될 수 있으며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장이 손상된 경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투석 이나 신장 이식 이 필요 합니다.

신장 질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수록 빨리 신장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만성 신장 질환 관리 ; Management Chronic Kidney Disease
성 신장 질환 (CKD)이있는 경우 신장을 보호하기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질환이 그렇듯 신장질환도 빨리 알수록 좋습니다. 신장 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취하는 조치 는 심장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장 질환을 관리하는 10 가지 방법
- 혈압 조절
- 당뇨병이있는 경우 혈당관리
- 의사와 함께 신장 건강을 모니터하십시오.
- 처방된 약 복용
- 영양사와 함께 식사 계획 수립
- 신체 활동을 일상의 일부로 만들어라.
- 건강한 체중 유지
- 충분한 수면
- 금연
- 스트레스 및 우울증 관리



위에 나열된 신장질환을 관리하는 방법으로, 만성신장질환을 앓기 전인 사람이든,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이던 관리를 통해, 합병증과 혹은 병세가 더 악화되는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건강할때 더욱 더 건강하게! 꼭 생각하기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