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그레이브스병에 대해 알아보자

by 첫번째상상 2019. 1. 25.
반응형

레이브스 병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또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을 일으키는 자가 면역 질환 입니다 . 이 질환으로 인해 면역 체계 가 갑상선을 공격 하여 신체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갑상선 호르몬 을 더 많이 생성 시킵니다. 갑상선은 목 앞에서 작은 나비 모양의 동맥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신체가 에너지를 사용하는 방식을 제어하므로 신체의 거의 모든 기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치료를하지 않으면 심장, 뼈, 근육, 생리주기 및 다산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치료되지 않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엄마와 아기의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레이브스 병은 또한 눈과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레이브스 병은 대개 30~50세 사이의 사람들에게서 발병되며, 남성보다 여성의 7~8배 더 많이 발병됩니다
또 다음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없는 사람들보다 더 잘 발병된다고 합니다.
그레이브스 병과 관련된 질병은 다음과 같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악성 빈혈

낭창

애디슨병 등..



  그레이브스 병에 의해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뇌졸중이나 심부전, 기타 심장관련된 문제로 이어질수 있습니다.또한 안구질환으로 이중시력, 광감수성 문제, 눈의 통증, 드물게는 시력 상실까지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브스 병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불규칙한 심장 박동, 잦은 배변 설사, 갑상선종, 신경과민반응, 피로, 근력약화, 손떨림, 수면장애, 체중감소 등이 생길 수 있으며, 눈꺼풀이 수축되며, 눈 주위에 부풀어 오르는 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