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계란 영양이!? 계란을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by 첫번째상상 2019.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아주아주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그동안 아무래도 여러여러 이것저것 해서 바빴답니다.

이사도 했고 말이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글을 쓰고 싶어서 이렇게 컴퓨터 앞에 앉았네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계란 영양 : 계란을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물론 사랑받는 음식의 종류인 계란인 만큼 어느정도의 정보는 모두 알고 계실테지만 다시 한번 정리해드릴게요!!







계란은 가장 저렴한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유기농 계란을 사주더라도 저렴한 가격으로 한개에 6그램의 단백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육류와 마찬가지로 음식에서 얻어야하는 아미노산도 함유하고 있어 좋은 계란이라고 있죠, 단백질의 절반 정도가 노른자에 있다는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꼭이요!





계란은 아침과 점심 사이에서의 배고픔을 억제합니다

  계란을 이용한 아침 식사는 밥과 같은 곡물 기반의 식사보다 배고픔을 느끼는것을 억제한다고 해요. 아침에 계란을 먹은 사람은 배고픔 호르몬의 낮은 순환을 하여, 비교적 배고프다고 느낀다고 해요.




눈을 보호합니다.

  계란은 눈의 망막에 집중된 루테인이라고 하는 물질이 있습니다. 루테인은 많이 들어보셨을만한데요. 이것은 시력 상실의 주요 원인인 황반 변성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고 해요. 요즘 많이 이용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에서 발생되는 "푸른 " 의한 손상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제품에서 발생되는 푸른 빛에 대한 연구는 아직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해요. 하지만, 일부에서는 암이나 비만 등에도 영향을 줄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는것이 좋겠죠?



계란의 오해

  일부에서는 계란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 심장병의 위험을 높인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란이나 조개류에서 나오는 콜레스테롤은 위험하지 않다고 합니다




우리 몸을 근육으로 만들자!

  우리 몸은 30세에 접어들면서 근육의 질량을 잃어갑니다. 근육 손실은 체력을 약화시키고, 나이가 늘며 쇠약해짐을 느낄 있습니다. 운동이나, 근육 트레이닝은 근육을 강화하고 보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와 마찬가지로 단백질 섭취도 중요합니다. 계란은 운동후에 근육을 회복시키는 고품질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 근육의 재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