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우울증 환자의 치료 :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by 첫번째상상 2019.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이번 주말에 제가 사는 수원에는 비가 오다가 안 오다가 하면서, 변덕스러운 주말이었네요. 그래도 너무 덥지는 않아서 움직이는데 큰 문제는 없었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우울증 환자의 치료에 대해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우울증 환자들은 동기부여가 필요하다고 해요. 우울증 환자를 대하는 사람들은 우울증 환자에게 용기 북돋기, 장점을 강조해주기, 긍적인 피드백 주기, 해야 할 행동과 하면 안 되는 행동에 대해 말해주기, 어떤 일에 대해 환자가 느끼는 죄책감을 조절해주는 방법 등으로 우울증 환자의 동기부여를 자극하고, 환자도 이로 인해 스스로를 조절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고 해요.


  또 우울증 환자들은 지각의 범위가 좁아진다고 해요.
즉 문제나 간단한 목적에 대해 해결책들을 번갈아보는데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며, 종종은 이런 장애물에 대해 해결책이 없다고 느끼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 확신이 없고 해결책이 없다는 것을 느끼고 난 후에, 환자들은 스스로를 가치 없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우울증 치료에 대해서, 스스로에게 치료에 대한 선택을 주게 된다면, 우울증 환자들은 모호한 상태가 될 것이고, 행동 과정을 결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즉, 어떤 것도 하지 못할 것입니다. 우울증 환자와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환자들의 좌절감을 피하며, 점직적으로 성공 경험들을 제공하기 위한 상황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줘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