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감기 몸살에 걸렸을때 이비인후과와 내과중 어디로 갈지 정했습니다!!

by 첫번째상상 2015. 12. 1.
반응형




제가 지독한 감기몸살에 걸렸습니다…

으아 몸이 아주 그냥 죽을것 같네요.

아침에 출근하자 마자 도저히 안되겠어서…

연차낼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출근하자 마자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쉬었네요..

그런데 하나 모르는것이 생겼습니다!!

감기에 걸렸는데 이비인후과에 가야하나… 내과를 가야 하나… 이것이죠..

열심히 검색을 해봅니다… 어디지 어디지…?

딱 쿨하게 나오지 않아서. 정말 오랫동안 찾아 보았어요.

정답은!? 없어요!!!

근데 한번 확인해볼것이.

감기는 호흡기 질환이라 기본적으로 이비인후과에 가는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열, 몸살 등이 더 심할때는 내과에 가는게 더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 감기 증상인 기침, 가래, 콧물 등은… 바로 비이인후과에 가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여러 얘기를 들어보니 일단 이비인후과에서는 증상에 대한 치료 및 약 처방이 되어서

현재 호소하는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 하네요.

부가적으로는 내과보다 약의 갯수가 적다는 소문이(!?)




또, 감기는 뭔가 고친다는 의미라기 보다는 증상을 완화시켜 잘 버틸수 있도록 해주는것이

감기를 이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오히려 더 밥을 잘 먹고, 비타민 잘 섭취해주고, 하면 나을겁니다.

저도… 그래서 열심히 버티고 있습니다. 으아…. ㅠㅠ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것은 아프기 전에 관리하자!! 입니다.

아프지 마세요 모두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