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표준 몸무게 계산기 쉽게 알아보기! BMI지수 측정까지

by 첫번째상상 2020.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표준 몸무게 계산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매일 의학적인, 질병 등등 포스팅만 하다가 오늘은 실용적인(?)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이는 표준 몸무게를 계산해주는 사이트로 해외 계산 폼들이 모여있는 사이트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다른 계산기 들을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먼저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이트인 이쪽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위의 링크를 클릭!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것 같습니다. 영어를 잘 모르셔도 어떻게 입력을 해야 할지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이트 첫 화면

 

  Height 부분에 키를 입력하고, 아래에 성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이렇게 키와 몸무게를 입력을 하게 되면 몸무게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저는 남자이므로 남자를 입력한 후에, 제 키를 입력했습니다. (180?).... BMI 라고 불리는 체질량 지수의 범위가 나옵니다. 남자 180cm 기준으로는 59.94 ~ 80.68kg 이 되겠네요. 

  참 여기서 BMI 지수(체질량 지수)란 비만의 정도를 추정하는 방법으로 (체중) / (키의 제곱)으로 나누어 계산한다고 합니다. 이래 25.0 이상을 비만이라고 판단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위의 그림에서 내 키에 맞는 표준몸무게 계산기의 결과는 71~72kg 이 되겠네요. 또 나의 BMI 지수를 확인해보고자 한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을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 BMI 계산기 바로가기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나의 BMI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질량지수의 정상범위

  • 20 미만 저체중
  • 20~25 사이 정상
  • 25~30 과체중
  • 30이상 비만
  • 35 이상은 고도비만

  이렇게 볼 수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대로(?) 입력을 했더니 심각한 수준이 나왔네요 하하하하하.. 25를 겨우 넘기네요(?) 새해에 꼭 이루려고 했던 운동... 이제야 다시 시작해야 하겠다는 마음을 먹습니다. (실천은?)

그럼.. 모두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