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코로나맵 사이트 확인하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by 첫번째상상 2020.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사실 다룰까 말까 많이 고민했던 주제입니다. 바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우리 장한 대학생들이 만든 코로나 확진자와 접촉자 관련하여, 이동 동선 등 쉽게 볼 수 있는 코로나 맵 사이트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간략이 정리하려고 합니다. 물론 모두 알고 계실만한 정보일 수 있으므로 만약 아시고 계신다면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에서 발생되어 점점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메르스와 사스와 유사하며, 박쥐에서 감염이 되었다고 예상하고 있으며, 박쥐를 통해 인간에게 옮겨졌다고 추측되어집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다른 호흡기 질병과 유사하며, 기침, 고열, 호흡곤란이 대표적입니다. 그 외에도 구토나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폐렴 증상과 함께 심장이상 등 사망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며 어디까지 증가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동물에도 연관되어 있으며, 바이러스가 동물을 통해 사람에게 접촉하며 퍼졌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2019-nCoV라고 불려지며 아시다시피 백신은 없는 상태입니다. 항 바이러스 약물은 개발 중이며, 현재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치료와 건강 상태를 유지시키며, 몸에서 항체를 생성할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만이 있는 상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확진자가 생기고 있으며 현재 기준으로 20명이 넘는 확진자와 1명의 완치자가 있는 상황입니다. 확진자와 접촉자는 계속 확인 중이라고 하며, 잘 해결되기를 기원합니다.

  앞에서 한번 언급한 대로 우리나라 대학생이 코로나 맵 사이트를 만들었으며 예쁘고 알기쉽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정리해드립니다. 참고해주시고, 마스크 및 건강관리에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건강하세요

코로나맵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coronamap.sit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