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손가락 통증이 발생하는 단추구멍 손가락 변형 Boutonnier Deformity

by 첫번째상상 2019. 3. 28.
반응형

손가락의 단추구멍 변형 (Boutonnier Deformity)

 

   변형은 손가락의 가운데 관절을 곧게 만드는 힘줄 손상입니다. 이는 손상당한 손가락의 가운데 관절이 곧게 펴지는 반면 손가락 끝은 뒤로 젖혀지는 것입니다. 이 손상이 즉시 치료되지 않는 한 변형이 진행되어 영구 변형과 기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


  단추구멍 변형은 일반적으로 구부러진 (굴곡된) 중간 관절의 상부 힘차게 가해지는 것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손가락 윗부분을 잘라서 중앙 슬립 (힘줄)을 뼈에 부착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뼈가 실제로 구멍을 통해 튀어나오게 됩니다.

  단추구멍 변형은 관절염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증상


단추구멍 변형의 징후는 손가락 부상으로 즉시 발생하거나 3 주에서 3 주 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간 관절의 손가락은 곧게 펴질 수 없으며 손가락 끝은 구부리지 않습니다. 붓기와
통증이 생기고 손가락 중간 관절의 정상부에서 계속됩니다.

 

 

치료


손가락의 움직임의 전체 범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손목의 변형을 조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부목

  ​​중앙 관절의 손가락에 부목을 적용하여 곧게 펴줍니다. 이것은 힘줄이 치유될 때 분리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손가락의 끝 조인트가 구부러 질 수 있습니다. 권장되는 시간 동안 부목을 계속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젊은 환자의 경우 6 주, 노인 환자의 경우 3 주입니다. 이 고정 기간이 지난 후에도 밤에는 부목을 입어야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의사는 손가락의 강도와 유연성을 향상하기 위해 스트레칭 운동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스포츠에 참여하는 경우 부목을 제거한 후 몇 주 동안 보호용 부목이나 테이핑을 착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으로
인해 변형이 있는 사람들은 경구 용 약물이나 부신 피질 호르몬 주사, 부목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