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목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 목에 담을 풀어보자

by 첫번째상상 2019. 8. 1.
반응형

충분한 휴식! 경부 (목) 뼈, 관절, 인대, 신경, 근육 및 혈관의 복잡한 모음입니다. 따라서 목을 잘못된 방향으로 움직이거나 외상을 입을 때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구조가 많이 있습니다. 목에 큰 통증이 빨리 생길 수 있지만 우리 몸은 스스로를 치료할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치료 없이 빨리 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목에 통증을 느끼거나, 격렬하거나 자극적인 활동을 피하고 휴식을 하게 된다면 목 통증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목의 만성 통증을 위해 따뜻하게 해주세요! 목의 통증이 만성화되고 (몇 개월 또는 그 이상 지속되는 경우) 염증과 통증이 아닌 뻣뻣하고 불쾌감을 느끼면 차가운 요법을 피하고 핫팩을 사용하여 열을 가하십시오.전자레인지를 이용한 핫팩이나, 전기를 사용한 핫팩 등의 사용으로 근육의 긴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한 손상을 입은 목과는 달리, 만성적인 목의 경직은 핫팩을 사용하게 되면, 목 주변의  혈류 증가로 이익을 얻습니다. 한 번에 약 20 분 동안, 하루에 3번까지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화상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단기적으로 진통제 복용하기!. 급성 경부 문제의 경우 시중에서 판매되는 비처방약인 진통제, 항염증제를 드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염증과 통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기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위장과 신장에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2주 이상 복용하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자! 목에 통증을 유발하는 것은 무엇이든, 주위 근육이 꽉 잡히고 움직임을 제한함으로써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목의 움직임으로써 날카롭거나 찌르는듯한 통증을 느끼지 않는 한 가벼운 목 스트레칭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과 긴장된 근육은 근육 긴장을 줄이고 유연성을 향상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샤워 후에 목과 뻣뻣한 움직임을 하면 목에 통증이 심하거나 만성 여부와 관계없이 도움이 됩니다.

 

출처 : http://harare24.com/index-id-Opinion-zk-34696.html

 

목 마사지를 받아보자! 위에서 언급했듯이 거의 모든 목의 통증은 근육과 어느 정도 관련되어 있으므로 딱딱하거나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은 목에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입니다. 깊은 조직 마사지는 근육 경련과 염증을 줄이며 이완을 촉진하기 때문에 경증부터 중등도의 근육 긴장에 도움이 됩니다.30 분간의 마사지를 목과 어깨와 두개골 바닥에 집중해 받으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