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키가 커지는 방법

by 첫번째상상 2019. 8.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키가 커지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대중적으로 알려진 사실 먼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키'는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어느 정도 결정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많은 영향을 차지한다는 점은 인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성장을 하면서 성장판을 통해 성장을 하게 되는데 한참 성장판이 활동할 때 아래의 사항을 지켜주신다면, 최대한 키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키의 대부분은 유전에 의해 결정됩니다.

 키는 유전자의 특성입니다. 물론 두 부모님께서 작으시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키가 작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친가와 외가 모두 포함하여 대부분 키가 작다면 나도 작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슬퍼하지 말아요.. 내가 얼마나 키가 커질지에 대해서는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대략적인 나의 예상 키를 계산하는 법이 있습니다.

  내가 남자라면, (부모님의 키의 합) + 13cm 나누기 2

  내가 여자라면, (부모님의 키의 합)  - 13cm 나누기 2,이며 나온 수치는 예상 키이며, 물론 이 수치보다 +-10cm 정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성장을 둔화시키는 요인을 피해야합니다.

키를 커지게 하는 요인으로써 여러 가지 요인이 있으며, 이중에 환경적인 요인도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담배와 술이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커피는 키 성장을 방해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카페인으로 인해 규칙적인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만들며, 이는 아래에 설명드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과는 반대됩니다. 물론 성장기의 담배도 좋지 않은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키가 10대 그리고 그 이전의 아이들에게는 약 8.5~11시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자면서 몸의 대부분 성장하고, 휴식 중에 몸의 조직이 자라기 때문입니다. 수면환경을 찹차분하게 하고, 시끄러운 소음과 불필요한 빛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잠이 들기 어렵다면 카모마일 차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체에 있는 성당 호르몬은 깊은 수면 중에 자연적으로 생성됩니다. 즉, 좋은 수면을 취하면 뇌하수체에서 생성되는 성장 호르몬 생성을 촉진할 것입니다. 

  또한 자는 동안 가능하면 똑바로 자는 것을 권장합니다. 척추는 가능한 한 직선이어야 하고 팔다리를 뻗고, 몸이 이완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영양분과 면역체계를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몸에 필요한 모든 비타민과, 미네랄은 키가 커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에 에너지를 주는 탄수화물을 충분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유제품, 녹색채소등에서의 칼슘도 많이 섭취해야합니다. 모두 아시는 내용이지만, 뼈의 성장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영양분입니다. 그리고 비타민 D는 어린이의 뼈와 근육 성장을 돕게 합니다.

  면역체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를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면 면역력에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 자몽, 레몬 등) 물론 신선한 음식을 먹도록 신경도 써야 할 것입니다.

 

키 성장에는 충분한 운동도 꼭 필요!

운동을 통해 키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성장판이 이미 닫힌 경우에는 키 성장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성장판이 아직 닫히기 전 수영, 자전거, 달리기, 요가 등의 운동을 즐기게 되면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트레칭은 유익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은 키 성장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형태이며, 강한 스트레칭은 키를 어느 정도 크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상의 효과를 위해서는 잠에 들기 전과 일과 중에 두 번 이상의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