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비타민 B12가 부족할때 증상

by 첫번째상상 2020.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이 섭취를 하시는 비타민B 12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특이 부족할 때 어떤 증상들이 있고,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비타민B가 나에게 필요한지 알 수 있는 내용이 될 것 같아 주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1.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신경을 보호하는 보호 덮개 역할을 하는 곳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크론병이나 기타 장 질환들의 질병으로 비타민을 흡수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2. 평소보다 춥게 느껴진다. B12가 충분하지 않다면, 건강한 적혈구가 부족하게 되는데, 이는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므로, 손발이 평소보다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우울증, 혼란, 기억력 문제 등으로 치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에 2.4 마이크로그람의 양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필요 이상으로 섭취를 한다면 소변으로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고용량을 섭취하면 현기증, 두통, 불안, 메스꺼움, 구토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근력이 약해 질 수 있습니다.

5. 혀가 부드러워지고 매끄러워질 수 있습니다. 혀에 있는 유두가 있는데 이 부분의 위축이 되며 매끄러워집니다. 이 문제는 감염이나 약물 등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비타민 B12가 충분하지 않으면 혀도 아플 수가 있습니다.

6. 채식주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B12가 결핍이 되더라도 몇년동안에 걸쳐 자가 공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완전한 채식주의자들의 경우에는 다른데요. 동물성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비타민 B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채식 주의자들은 빵이나, 크래서, 곡물 등 가공된 곡물을 추가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7. 심장이 갑자기 뛰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목이나 목 주변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8. 구강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입안의 염증이나 혀 등이 생기며, 빈혈이나 다른 문제가 있다는 징후일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스스로 없어지지만, 구강 염증이 자주 발생하거나 잘 낫지 않는다면 비타민B 부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