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폐암의 초기 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 건강한 폐를 위한 지침

by 첫번째상상 2020. 2. 25.
반응형

  폐암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암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기계식 담배 롤러를 널리 사용하기 전에 폐암은 드물었습니다.


  오늘날 흡연은 폐암 사망 10 명 중 거의 9 명을 발생시키는 반면, 라돈 가스, 오염 및 기타 요인은 더 작은 역할을합니다. 새로 개발 된 약물은 오늘날 진단받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치료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주비다. 담배는 암 유발 화학 물질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폐의 자연 방어 시스템을 해제합니다. 기도에는 섬모라고 불리는 작은 머리카락이 늘어서 있습니다. 폐를 보호하기 위해 독소,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제거합니다. 담배 연기는 섬모가 일을하는 것을 막습니다. 이를 통해 암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이 쌓일 수 있습니다.

 


폐암의 초기 증상


폐암은 조용히 시작됩니다. 초기 단계에는 일반적으로 증상이 없어, 초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악화가 될수록 다음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속되는 기침

  • 특히 심호흡 중 가슴 통증
  • 천명 또는 호흡 곤란
  •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옴
  • 피로

 

 


  어떤 사람들에게는 나선형 CT라고 불리는 일종의 스캔이 조기 폐암을 찾을 수 있지만, 이미 진행된 폐암에 있어서, 생명을 구할만큼 조기에 폐암을 찾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이럼에서 미국에서는 55-80 세의 흡연자가 매년 CT 검사를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담배를 많이 피우고 15 년 전에 그만 두었던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생검이라는 검사를 진행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현미경으로 검사하기 위해 바늘로 의심스러운 부위에 작은 샘플을 채취합니다. 샘플을 연구함으로써 병리학자는 종양이 폐암인지 여부와 그렇다면 어떤 종류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폐암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


  소세포 폐암은 더 공격적이므로 질병 초기에 신체의 다른 부위로 빠르게 퍼질 수 있습니다. 담배 사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비 흡연자에게는 드물다. 비소 세포 폐암은 더 천천히 자라며 더 흔합니다. 폐암의 거의 85 %를 차지합니다. 병기는 암의 확산 정도를 나타냅니다. 소세포 폐암은 두 단계로 나뉩니다. "제한적"은 암이 하나의 폐에 국한되어 있고 림프절 근처에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광범위한"은 암이 다른 폐 또는 그 이상으로 퍼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소 세포 폐암은 얼마나 멀리 퍼 졌는지에 따라 I에서 IV까지의 단계로 지정됩니다.

진행성 폐암 인 경우 폐암이 너무 멀리 퍼져서 치료 될 수없는 경우에도 치료는 사람들이 더 오래 살면서 더 나은 삶의 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사선 및 화학 요법은 종양을 축소시키고 뼈 통증이나기도 차단과 같은 증상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화학 요법은 일반적으로 소세포 폐암의 주요 치료법입니다.

 

 

폐암의 치료


  다른 치료적 접근법이 효과가 없다면 표적 요법 과 화학 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유형은 암세포를 공급하는 새로운 혈관의 성장을 막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여기 이미지와 같이 폐암 세포가 번식하게하는 신호를 방해합니다. 면역 요법 은 면역계와 함께 진행하여 비소 세포 폐암의 고급 사례와 싸우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하면 결과가 강력 해 보입니다. 화학 요법도받을 것입니다.


위험한 일 일부 직업은 폐암 가능성을 높입니다. 우라늄, 비소 및 기타 화학 물질을 다루는 사람들은 노출을 제한해야합니다. 한때 단열재로 널리 사용되었던 석면은 폐암의 알려진 원인입니다. 현재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몇 년 전에 노출 된 근로자는 여전히 위험합니다.

 

잠깐 상식! 폐암의 위험 인자

라돈 가스
이 천연 방사성 가스는 미국의 특정 지역에서 정상 수준보다 높은 것으로 발견됩니다. 가스는 가정 내에서 축적되어 특히 흡연하는 사람들의 폐암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미국에서 폐암의 두 번째 주요 원인입니다. 냄새가 나거나 볼 수는 없지만 간단한 테스트 키트를 사용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대기 오염
흡연보다 훨씬 적은 사례가 발생하지만 대기 오염은 여전히 ​​피해야합니다. 전문가들은 자동차, 공장 및 발전소의 오염이 간접 흡연처럼 폐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
폐암의 가족력
비소가 많은 식수 폐암은 흡연을 한 적이없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잘 알려진 위험 요소가없는 사람들에게 발생합니다. 연구원들은 이유를 모른다.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유형 인 선암종은 흡연자보다 비 흡연자에서 더 흔합니다.

 

  폐암의 예방 

폐암은 남성과 여성에게 암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그러나 담배를 피우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담배를 피면 담배를 피울 확률이 크게 줄어 듭니다. 담배를 피우는 경우 금연에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십시오. 습관을 쫓으려면 여러 번 시도해야하므로 계속 노력하십시오. 그만한 가치가 있으며 몸 전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