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뇌졸중 혈관질환 예방약! 혈액 항응고제 복용을 위한 팁

by 첫번째상상 2020. 7. 9.
반응형



  의사가 심장이나 혈관에 혈전이 형성되지 않도록 처방 한 혈액 항응고제는 심장 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로 인해 출혈을 멈추기가 어려워 지므로 경미한 부상이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다칠 수 있는 접촉 스포츠 및 기타 활동을 피하십시오. 대신 보행, 수영 또는 다른 안전한 운동을 해야 합니다.




항응고제 복용 일정 꼭 지키기
  매일 같은 시간에 약을 복용하십시오. 일관되지 않으면 일부 혈액 희석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마트 폰의 캘린더를 사용하여 잊지 않도록 하면 좋습니다. 잊어 버린 경우 기억하자마자 가져가십시오. 알약을 건너뛰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다음 날 복용량을 놓쳤다는 사실을 잊은 경우 의사에게 무엇을해야하는지 문의하십시오. 더블 업하지 마십시오.

날카로운 물건을 사용할때는 특별히 조심하기
  혈액 항응고제는 작은 상처를 주요 출혈로 바꿀 수 있습니다. 나이프, 정원 가위 또는 기타 날카로운 도구로 작업할 때는 장갑을 착용하십시오. 면도할 때 특히 주의하십시오. 가능하면 전기면도기를 사용하십시오. 손톱을 피부에 너무 가깝게 다듬지 마십시오.
스스로자를 때는 출혈이 멈출 때까지 압력을가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의료 도움을 받으십시오.

 

 


  주기적인 검사
특정 혈액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동안 혈액 응고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정기적인 혈액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의사가 복용량을 변경하거나 다른 약물로 전환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병원을 방문할 경우 혈액 항응고제 복용 사실을 알리기
  방문하는 모든 의사에게 특히 시술을 받기 전에 또는 새로운 처방전을받을 때 혈액 항응고제를 복용한다고 말하십시오. 그들은 당신이 출혈의 위험이 더 크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칫솔을 사용하거나 음식을 섭취할때 조심하기 
  잇몸은 예민하므로 가볍게 터치하여 입을 닦으십시오.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고 강하게 문지르지 마십시오. 치실은 왁스칠된 것을 사용하며 부드럽게 사용합니다.

  혈액 항응고제를 복용한다고 치과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검진시 추가 치료를 받으며 치과 시술 중 출혈을 줄이기 위한 약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부작용이 생기는지 지속적인 관찰하기 
때로는 혈액 희석제가 다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잇몸  출혈
- 언제 다친지도 모르는 타박상
- 현기증
- 과체중 
- 붉은 색 또는 진한 갈색 소변 또는 변

이 중 하나라도 발견되면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의료용 소모품을 잘 보관하고 위치 익히기
  집에 붕대와 드레싱 도구들을 준비합니다. 상처를 입을 수 있도록 항상 물건을 가지고 다니십시오. 특수 파우더는 출혈을 신속하게 멈추고 의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때까지 통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역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이러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혈액 희석제를 사용하는 동안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