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뼈 골절에 좋은 음식 섭취 : 골유합을 돕자

by 첫번째상상 2020.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뼈 골절에 좋은 음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어느 부위이던 뼈 골절이 발생하면 뼈를 다시 회복 시 키위 한 영양소가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런 뼈 골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골유합을 도우며, 뼈가 튼튼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통 의사의 진단 후 처방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보충할 다른것을 섭취할 필요는 없으나, 우리가 구할 수 있는 영양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단백질

  뼈 구조의 절반을 차지하는 단백질입니다. 골절이 있으면 손상된곳의 복구 및 뼈의 재 구축을 위해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또한 뼈 골절 회복을 위한 인 칼슘에도 도움이 됩니다.

추천 음식 : 고기, 생선, 우유, 치즈, 요구르트, 견과류, 씨앗, 콩 등

 

2. 칼슘

  칼슘은 뼈 골절에 좋은 음식중의 대표적인 영양소입니다. 이는 뼈를 강하게 만들고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당연하게도 골절의 치유에도 도움이 되지요. 성인은 매일 1,000 ~ 2,000 밀리그램의 칼슘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추천 음식 : 우유, 요구르트, 치즈, 브로콜리, 청경채, 콩, 연어 등

 

3. 비타민 D

  비타민 D 는 골절에 좋은 영양소이며, 혈액을 통해 칼슘을 운반하고, 뼈 미네랄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햇빛을 쐬게 되면 비타민 D를 얻을 수 있으므로, 매일 야외에서 짧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약 15분 정도 권장합니다. 

  비타민 D는 달걀노른자와 생선 등의 일부 식품에만 자연스럽게 포함되어 있고, 제조업체에서 따로 함유해 섭취를 해야 합니다.

추천 음식 : 황새치, 연어, 정어리 및 기타 비타민D가 포함된 제품

 

4. 비타민 C

  콜라겐은 뼈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비타민C는 몸이 콜라겐을 만드는 것을 돕고, 골절의 치유를 돕습니다. 비타민C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에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숙성이나 가열이 된 농산물에서는 비타민C가 손상될 수 있어, 신선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음식 : 오렌지, 키위,딸기, 토마토, 고추, 감자, 채소 등 과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