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멍 빨리 빼는 법! 제대로 알려드림

by 첫번째상상 2020. 10. 8.
반응형


우리는 수시로 충격이나, 다쳐서 멍이 들기 마련입니다. 어떤 분은 주사등으로 인해 혹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옷을 입다 보니 아픈부위에 멍이 있는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오늘은 거두절미하고 의학적으로 증명된 멍을 빨리 빼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멍든 부분에 얼음 찜질하기! - 이는 얼음으로 인해 손상된 혈관을 수축시켜 멍이 더 넓고 커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1회 15분 이상은 금지
2. 멍이 최초에 든 후에 24시간 안에는 냉찜질, 그 이후에는 온찜질을 해 줘야 합니다. - 최초 발병 시간 이후에 온 찜질은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 속에 고여있는 피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너무 뜨겁게 하지 않도록 하며, 약 20~30분 내외로 시행



3. 가능한 멍든 부위를 심장보다 높이 들기. - 멍든 팔과 다리를 높이 들면 중력으로 다친 부위의 멍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누워 있을 경우 팔이나 다리 아래에 쿠션을 두어 심장보다 높이를 높게 합니다.


4. 비타민C 가 많은 음식 섭취. - 비타민은 혈관을 강화하는 콜라겐의 재생을 돕습니다. 예를 들면 감귤류, 과일, 피망, 파인애플 등이 그 예입니다.


5. 알로에 베라 발라주기. - 식물성 젤은 혈관을 확장시켜 회복속도를 촉진시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