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노화가 심장에 미치는 영향

by 첫번째상상 2022. 5. 26.
반응형

심장마비 위험 증가

나이가 들수록 심장마비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남성이 심장마비를 처음 겪는 평균 연령은 65세입니다. 여성의 경우 그 연령은 72세이지만 여성이 50세 전후에 겪는 경향이 있는 폐경은 체내 에스트로겐의 양을 감소시킵니다. 에스트로겐은 동맥을 유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에스트로겐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심장마비 위험이 높아집니다.

 

체중이 증가하다

50세가 되면 신체가 음식을 에너지로 분해하는 과정인 신진대사가 30% 느려집니다. 느린 신진 대사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슐린 저항성, 고콜레스테롤, 고혈압 및 비만의 위험을 증가시키며, 이 모든 것이 심장병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혈압 상

50대 중후반까지 고혈압에 대처하지 않았더라도 발병할 위험은 여전히 ​​90%입니다. 고혈압은 동맥벽의 부드러운 내벽을 단단하게 하고 손상시킵니다. 그것은 혈관을 경직시키고 막힐 가능성을 높입니다.

 

심장 리듬 변화 

심방세동이라고도 하는 불규칙한 심장 박동은 노인에서 뇌졸중의 주요 원인입니다. 심장에 혈전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그 혈전이 떨어져서 뇌로 간다면 뇌졸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한 문제

수면 주기를 조절하는 뇌의 일부가 노화됨에 따라 피곤함을 느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노화는 종종 수면 장애로 이어집니다. 수면 부족은 동맥 경화를 증가시키고 콜레스테롤 플라크를 경화시켜 심장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당뇨병 위험이 더 높음 

폐경 후 에스트로겐이 급감함에 따라 신체는 이전처럼 인슐린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당뇨병에 걸릴 확률을 높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혈당은 심장을 제어하는 ​​혈관과 신경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혈관이 좁아짐 

노화는 동맥경화 또는 동맥 경화 및 협착의 위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콜레스테롤, 지방 및 플라크로 알려진 기타 지방 물질이 동맥 내벽에 축적될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제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