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동안 얼굴 피부를 위한 10가지 방법 자세히 들여다보기

by 첫번째상상 2023. 4. 1.
반응형

 

1. 다이어트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균형잡힌 식단과 함께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이나 건강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물을 많이 마셔 신체 수분을 유지해야 하며, 설탕을 포함한 가공식품을 섭취하지 않음으로써 신체의 염증과 피부노화를 막아야 합니다.

 

2. 라이프 스타일 변화

늦은 잠은 피부의 회복과 재생에 방해가 되므로, 충분한 수면을 통해 피부를 관리합니다.

또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신체 전반적인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서 정기적으로 운동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 피부 건강에 부정적일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3. 스킨케어는 필수

자기의 피부 타입을 알고,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순한 클렌져와 보습제를 사용하고,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 이때 날씨가 흐리더라도 지속적으로 사용해주어서 피부의 손상을 막아야 합니다.

비타민C와 같은 항산화제나, 콜라겐 생성을 돕고, 주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레티노이드를 포함한 제품을 사용합니다.

죽은 피부는 제거하고, 새로운 피부 세포를 위해 정기적으로 각질제거는 중요하지만, 너무 과하고 자주 각질제거를 하면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각질제거는 피해주세요

반응형

4.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제품을 사용합니다.

부드러운 오일 프리 클렌저를 사용하여 피부 자극도 줄이고, 피부의 과한 유문과 먼지등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막힌 모공을 뚫어주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세균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살리실산, 벤조일 퍼옥사이드 또는 알파-하이드록시산이 함유된 제품을 찾아보세요!

 

5. 과도한 세안 피하기

얼굴을 너무 자주 세안을 하거나, 거친 클렌저를 사용하면 피부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기름기가 벗겨져 오히려 오일 생성이 더욱 증가하며, 이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6. 여드름을 뽑거나 터트리지 않기

여드름을 터트리면 세균이 퍼지고 여드름이 악화되며,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붉은 여드름이 발생했을 경우 이것을 손으로 만지지 않고, 여드름으로 세균 감염이 우려된다면 피부과를 방문해 케어를 받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7. 수면 및 침대 주변의 섬유들의 관리

오일 성분 및 세균이 있을 수 있으므로 베개나 이불의 베갯잇을 자주 교체 및 세탁해주세요

8. 얼굴 마사지

정기적인 얼굴 마사지를 하여, 얼굴 피부와 근육의 혈류를 증진시켜 얼굴의 근육들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손가락 끝이나 괄사와 같은 얼굴 마사지 도구를 사용해봅니다. 물론 강한 자극과 과사용은 금물입니다

 

9. 눈은 따로 관리하기

눈가 피부는 약하고 노화되기 쉽습니다. 잔주름이나 다크서클, 붓기 등이 자주 일어납니다. 아이크림이나 세럼을 사용해주는것 알죠?

 

10. 순하고 깨끗한 메이크업 제품 사용

너무 자극이 되는 재료가 많이 함유된 화장품, 과한 향료 및 자극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피해주세요.

또한 잠자기전 막힌 모공이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메이크업을 꼭 지워주고 휴식과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히 정리하면

다이어트 및 라이프스타일:
다양한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여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섭취
하루 종일 충분한 물을 마셔 수분을 유지
염증과 피부 노화에 기여할 수 있으므로 설탕과 가공 식품 섭취 피하기
적절한 피부 재생 및 재생을 위해 충분한 수면
순환과 피부 건강을 개선하기 위 정기적으로 운동
스트레스를 관리하여 피부에 악영향을 주지 않도록
피부 관리:
피부 타입에 맞는 순한 클렌저와 보습제를 사용
UVA 및 UVB 광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매일 SPF가 30 이상인 광역 자외선 차단제 사용
항산화제와 레티노이드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잔주름과 주름을 최소화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되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과도한 각질 제거는 피하기
여드름 피부:
논코메도제닉, 오일프리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기
살리실산, 벤조일 퍼옥사이드 또는 알파-하이드록시산이 포함된 순한 오일 프리 클렌저를 사용
과도한 세안을 피하고 여드름을 따거나 터뜨리지 마세요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이불 및 베갯잇을 자주 바꾸는 등 생활 방식을 조절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황반 변성 원인 증상과 좋은 음식정보까지 알려드려요

어깨 넓어지는 운동 : 삼각근에 주목

고혈압이 우리 몸에 미치는 여러가지 영향

급성 발목 염좌에 필요한 RICE 요법 알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