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백내장 초기 증상 ; 눈의 질병

by 첫번째상상 2019.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어제 비가 조금 내리는 것 같더니. 오늘 확실히 더 추워졌네요. 이상하게도 일기예보가 맞는 듯한 느낌이네요.
오늘부터 시작되는 휴일 잘 보내시길 바래요. 저는 오늘 옷도 사고,  바람을 맞으며 걸어보고, 본격 가을 타는 남자 콘셉트로 다녔다가, 잠시 카페에 와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백내장"입니다. 
우리 내부는 통증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어떤 이유로 인해 백내장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은 통증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하면 실명에 이를 수 있는 질병입니다.
  진행성으로 주로 노년층에 많이 발생하지만 젊은 세대에서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증상

1. 눈부심
  빛에 대한 감수성은 백내장의 증상 중의 하나로, 백내장이 있는 사람은 밝은 햇빛에서 무언가를 보는 것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주위에 후광이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 중 반대 차로 자동차의 헤드라이트를 볼 때의 눈부심으로 야간 운전 시의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이중 시력
  한쪽 눈으로 볼 때, 이중 시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눈의 정렬로 발생하는 복시와 같은 것이 아닙니다. 백내장으로 발생되는 이중 시력은 한 눈으로만 볼 때에도 발생합니다.


3. 색의 변화
  백내장은 색을 보는 데에도 영향을 줍니다. 일부 색상이 희미해 보이거나, 황갈색 또는 갈색빛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눈치채지 못할 수 있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더 색을 구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두 번째 시력 ; Second Sight
  "두 번째 시력"으로 알려진 현상이 있습니다. 이것 또한 백내장의 다른 특징입니다. 가까운 거리의 사물을 보는 능력이 일시적으로 상승하는데, 백내장이 강력한 렌즈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전에 돋보기가 필요했던 사람은 더 이상 돋보기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원인 및 위험 인자

  위의 증상을 일으키는 백내장은 앞서 언급한 대로 노인에게 발생하며, 노화의 한 과정일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65세 이상의 약 절반 이상이 백내장이 있다고 합니다. 또 아기가 태어날 때 선천성 백내장으로 태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매우 드문 경우지만, 질병이나 외상으로 백내장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네요.

  백내장의 원인은 노화 외에도 몇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흡연, 과도한 음주, 당뇨병, 눈의 외상,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장기 사용, 장기간 방사선 및 태양에 노출되는 것이 위험 인자입니다.

백내장의 진단

 백내장의 진단은 시력 검사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눈 검사에 특수한 현미경을 사용합니다. 눈을 기본으로 시신경이 있는 눈의 뒷부분을 보다 잘 볼 수 있는 장비를 사용합니다.


백내장의 수술

  백내장의 치료방법으로 흔히 사용하시는 것이 수술적 방법입니다. 안경이나 렌즈를 통한 시력 손실을 교정할 수 없는 경우 백내장 제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은 손상된 자연 렌즈를 제거하고 인공의 렌즈로 교체하는 수술입니다.
  수술은 대게 외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전하며, 거부감이 있는 치료는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