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근육의 타박상 증상과 치료 자세히 알기

by 첫번째상상 2019. 2. 10.
반응형

육 타박상은 매우 흔한 스포츠 부상으로 근육 긴장에 이르는 운동선수에게서 발생하는 손상 중에 빈도가 높은 손상입니다. 축구, 야구, 농구와 같은 비 접촉 스포츠에서도 근육 타박상이 발생합니다. 가장 흔한 부상 부위는 허벅지이며 팔이 두 번째입니다.  

 
타박상의 증상

근육 타박상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당 부위의 통증
- 붓기, 타박상, 발적
- 일정 관절의 각도에서의 통증

근육 손상의 최적 치료

언급 한 바와 같이, 근육 타박상의 최적 치료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하지만 타박상에 대한 일반적인 치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냉찜질 : 냉찜질은 종종 수행되며 염증의 초기 단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냉찜질의 영향은 부상 후 처음 몇 분과 몇 시간 만에 중요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얼음은 통증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조기에 운동 : 손상 부위를 고정하는 것(깁스 등) 근육을 치유하는 데 해로운 것으로 나타나 관절의 경직 및 근육 위축을 유발합니다. 부드러운 운동 범위가 권장되며 부목이나 고정은 피해야 합니다. 체중 부하가 통증에 기여하면 목발은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운동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염증성 약물 : 비 스테로이드 성 소염 진통제와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근육의 타박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생각은 염증을 줄이고 치유를 촉진시킬 것입니다. 이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근육 타박상 치료의 결과를 변화 시킨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없지만 증상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 : 거의 모든 근육 타박상은 비 수술 적 치료를 받습니다. 극히 드문 경우이지만, 부상으로 근육에 난간 결함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일부 외과 의사가 수리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치료 방법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자료는 거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