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등의 통증, 흉추 통증은 왜 생기는 걸까?

by 첫번째상상 2019. 10.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찌하여 시간이 나게 되어 이렇게 두 번째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등에서 통증이 발생했을 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 주제를 선택한 이유로 세종시에서 도수치료를 하고 있는 저는 오늘도 환자 치료를 하게 되었는데요. 방금 치료한 환자 케이스였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을것 같아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특별히 저리거나 하지는 않으나 항상 등 통증이 있는 분이 계신가요? 그리고 간혹 컨디션에 따라 날개뼈 사이에서의 심한 통증, 한번 통증이 생기면 하루종일 가기도 하고, 또 어떤 날에는 통증 정도가 괜찮을 때가 있는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특별하게 신경학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의심해야 할 근육이 있습니다.

 

  사람의 등 모습인데요. X표시가 된 부분에서 통증을 느끼신 분이 계신가요? 생각보다 많은 분이 이 쪽에 통증을 호소하시게 됩니다. 이 쪽의 통증인 왼쪽의 사선으로 된 근육의 문제로 근육의 이름은 Rhomboid 근육입니다. 평소 몸을 웅크리거나, 숙이는 자세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서 발생하는 통증 위치이며, 이쪽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목이나, 허리 쪽에도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먼저 우리는 이쪽의 통증을 줄이고자 함이므로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RDXWJlpwpz0

 

  위와 같은 동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양쪽 같이 스트레칭하며, 상태에 따라 한쪽씩 스트레칭을 해도 무관합니다. 

  • 앉은 상태에서 양팔을 엇갈리게 하며, 팔꿈치쪽을 무릎 위에 대며 몸을 웅크립니다.
  • 팔의 힘으로 좀더 팔을 안쪽으로 모을 수 있도록(양팔의 모양은 엇갈려 X자 모양) 쭉 밀어줍니다.
  • 약 10초 유지한 후, 3~5회 반복해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을 시행하시면 등 쪽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은 통증이 있을 경우 자주자주 스트레칭해주면 근육 이완 효과로 인해 통증이 줄게 되므로 이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쪽에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에는 근력의 약화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통증이 많이 사라진 후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몸의 근력강화를 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