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허리 통증 ! 이 운동을 따라해보세요!

by 첫번째상상 2019.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리 통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허리 통증은 척추와 주변 근육, 인대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대부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만약 허리 통증이 발생된다면, 내가 혹시 잘못한것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래 앉아있다던지, 과격한 운동을 했다라던지, 무거운 물건을 들었거나, 허리를 숙이는 자세를 너무 오랫동안 했던지 여러 가지 이유로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원인들이 장기간 이어지게 되면, 허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 변하게 됩니다.

 

허리 통증은, 척추증, 척추 측만증, 척추 전만/후만증, 흔히 말하는 허리 디스크(추간판 탈출증) 등의 질병이 있습니다.

이들은 갑자기 충격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된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복근과 허리근육 강화 운동, 몸통과 다리 근육의 스트레칭을 평소에 해주셔야 합니다.

다리 근육을 언급한 이유는 다리근육은 골반에서 다리까지 이어진 경우가 많으며,

이런 근육이 짧아지거나 한쪽이 너무 강해 불균형이 발생할 경우

골반을 한쪽으로 잡아당기게 됩니다. 이로 인해 골반이 돌아가게 되고, 골반과 이어져있는 요추도 영향을 받아

허리 통증과 허리의 변형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다리 근육의 꾸준한 관리 및 스트레칭은 중요합니다.

 

 

위의 사진은 허리 통증이 있을때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근력강화 운동입니다.

다리의 스트레칭, 골반 움직이는 운동, 복근 강화 운동, 몸통 안정화 운동이 포함되어 있으며,

운동할 시간이 하루에 2~30분만 있으시다면 충분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왼쪽 가장 위의 그림은 허벅지 뒤쪽의 스트레칭이며, 요즘같이 앉아서 일을 많이 하시는 분이 많을 경우

자연스럽게 햄스트링(무릎 굽힘근)이 짧아지게 되고, 위에서 언급한 메커니즘대로 골반이 돌아가 통증이 생깁니다.

 

아마 갑자기 허리가 아파 병원을 찾아 X-ray 사진을 찍어보면

1자 허리다, 거북목이다 라는 말씀을 들으셨을 텐데요.

이는 햄스트링이 짧은 것과 연관이 있으며, 등과 허리의 구부정한 자세도 영향을 미칩니다.

운동이 부족하다면 어쩔 수 없는 결과이지요... ㅠㅠ

 

제가 알려드린 사진을 보시고 시간 나는 대로 틈틈이 꾸준히 해주세요.

허리 통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우리 아이 영어 공부 방법 

여성의 요실금의 증상과 치료

줄줄 새는 돈! 재테크를 공부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