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물리치료 효과 있나요!? 물리치료 평가 및 치료

by 첫번째상상 2019. 2. 11.
반응형

  물리 치료는 환자의 몸의 기능이나 보행 등 한계가 있는 환자의 평가 및 치료를 포함하는 의료 전문 분야입니다. 
물리치료는 물리치료사가 제공하며 물리 치료사는 면허증을 소지한 전문 직업입니다. 물리 치료사는 공인된 대학에서 일정 교육과 저을 이수하고, 면허시험을 통해 물리치료사가 되며, 치료사가 된 이후에도 각자의 관심분야에 따른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을 합니다.


  물리치료들은 환자의 상태를 평가하고 최대한의 기능과 환자의 독립성을 돼 찾을 수 있게 교육을 받았습니다.
물리 치료사는 환자가 더 잘 움직이고 몸이 나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치료 테크닉을 사용합니다. 치료는 매우 개인화되어 있습니다. 물리 치료법을 선택하면 신속하고 안전하게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전반적인 의료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는 어떤 경우에 필요한가요?

출처 - Verywell Health
  물리치료사의 숙련된 치료가 필요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통증, 신체 기능 장애 또는 제한된 몸의 움직임, 기능 상실을 초래하는 손상 또는 질병이 있는 경우 물리 치료사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사는 평생 동안 사람을 치료합니다. 많은 물리치료사는 어린이, 노인 또는 운동선수와 같은 특정 인구를 치료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이와 상관없이 운동 장애가 있는 경우 치료를 제공하고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물리 치료 평가가 필요합니다.

- 물리 치료로 평가하고 치료를 할 수 있는 손상 및 질병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뇌졸중 Stroke
 - 골절 Fractures
 - 척수 손상 Spinal cord injury
 - 수근관 증후군;손목터널 증후군 Carpal tunnel syndrome
 - 스포츠 손상 Sports injuries
 - 절단 Amputations
 - 관절염 Arthritis
 - 기타 중추신경계, 말초신경계, 정형외과적 응급조치 후 재활이 필요한 단계에서의 치료
그러나 물리 치료사는 언급한 것 이외의 더 많은 다른 문제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손상이나 질병이 발생하여 안전하게 움직이거나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없는 경우 물리 치료 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사는 환자, 의사 및 가족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최대한의 기능으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복귀합니다.

  물리 치료사는 손상이나 기능적 상실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손상 당하기 전에 물리치료는 움직임을 분석하고 건강을 유지하고 잘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을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일부 물리 치료사는 선수를 경기장 및 재활 클리닉에서 선수를 관리하는 업무를 맡기도 합니다.

물리치료사가 평가할 수 있는 항목들, 물리 치료사가 할 수 있는 평가

물리 치료사를 처음 방문할 때, 그는 전체적인 상태를 평가하고 평가할 것입니다. 물리치료사는 질병이나 부상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특정한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측정된 손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힘
 - 운동 범위
 - 균형
 - 협응 능력
 - 신경학적 기능
 - 통증
 - 심폐기능
 - 전반적인 기능 이동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