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손목 건초염 치료! 그리고 손목 건초염 보호대 정보

by 첫번째상상 2019.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목 건초염 치료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손목 건초염은 손가락 힘줄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이는 De Quervain's tenosynovitis라고도 불립니다. 손목 건초염이 있다면 손목을 돌리거나 무언가를 잡을 때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목 건초염 치료에 앞서 발생 원인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을 많이 하거나, 골프나 라켓을 이용한 스포츠를 하거나, 반복적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하는 등의 활동으로 더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손목 건초염은 엄지 손가락 아래쪽의 통증, 붓기, 손가락과 손목을 움직이기 어려운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손목 건초염의 치료는 전반적인 염증을 줄이고, 엄지 손가락의 움직임을 최대한 제한하여, 재발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초기에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면, 4~6주 내에 좋아진다고 하며, 만약 임신 중에 발병이 된다면, 임신이 끝나거나 모유 수유가 끝날 시기에 증상도 같이 끝날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엄지의 움직임을 줄이기 위해 추천해드릴 만한 보호대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주앙느 Ligaflex Rhizo 왼쪽 엄지 손목보호대

COUPANG

www.coupang.com

  통증과 붓기를 줄여주기 위해서는 이부프로펜이나 나프록센 등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거나, 스테로이드성 약물 주사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적으로는 물리치료적인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통증이 없는 내에서 적절한 양의 스트레칭과 근력강화를 해주면 좋습니다. 이는 손목의 적절한 근육길이와 근력을 키워줌으로써 근력의 역치 값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당장 통증이 심할때라면 운동을 하지는 않더라도, 어느 정도 통증이 감소하게 된다면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근력강화 꼭 해주세요! 운동 방법은 아래 사진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