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마늘꿀절임 효능 무엇일까? 마늘과 꿀의 효과를 알아보면 딱!

by 첫번째상상 2020.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을 위한 음식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마늘 꿀 절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마늘과 꿀의 효능을 알아야겠죠!?

  마늘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해요. 알리신 성분이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력증강 및 강장 효과, 피로 해소 효과가 있는데 이는 마늘에 있는 게르마늄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정력증강과, 동맥경화 개선, 노화 억제도 덤입니다! 이 또한 앞서 언급한 알리신의 효과입니다. 또 마늘의 칼륨이 혈중의 나트륨을 조절하여, 혈압을 정상으로 되돌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혈압 문제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는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알리신의 당뇨 개선과 항암작용, 아토피와 알레르기 억제 작용 등 매우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휴.. 이렇게 많은 좋은 효능이 있는 마늘인데 왜 마늘을 안 드시는거죠...?  저도 사실은 고기 먹을 때만 먹기는 하지만요....

 

  이번에는 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꿀은 음주나 스트레스, 피로와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쌓인 몸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주므로 평소에 따뜻한 꿀물 한 잔을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피부에도 좋다! 꿀은 해독과 작용과 같은 맥락으로  피부를 정화한다고 합니다. 바로 항생 효과라고 하네요. 그리고 피로 해소에도 좋은데요. 이는 산화방지제가 많아 당도를 오래 유지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꿀의 전통적인 효과는 '면역력 향상'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아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감기 증상, 염증과 통증의 완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좋은 마늘과 꿀을 모은 마늘꿀절임 효능은 더 이상 설명하지 않더라도 입만 아프고 제 손가락만 아프겠죠? 대표적으로 피로 해소 및 면역력 향상을 대표적은 효능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뭐든지 과하면 안 좋기 때문에 적절한 양을 섭취하며 건강을 챙겨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