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골반넓어지는운동! 딱 하루 한번 꾸준히 운동하자!

by 첫번째상상 2020.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반 넓어지는 운동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골반이 넓어지려면 떼어낼 수 없는 것이 "힙" 엉덩이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뭐든지 노력이 없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는 없겠죠? 하지만 골반 넓어지는 운동을 통해 꾸준히만 운동을 해준다면 나에게도 "넓은 골반"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방은 사라지고, 생기 있게 되며, 튼튼하고 둥글고 예쁜 힙과 함께 골반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무게나, 중간 정도의 무게만을 이용하면 됩니다. 운동을 평소에 열심히 하지 않았던 분이라면 편한 정도의 강도부터 시작하며, 점진적으로 강도를 늘리면 됩니다. 운동에 대해 5가지를 알려드릴건데. 운동들을 1주일에 3회 이상 하시면 됩니다. 운동은 10회 3세트 (총 30회)를 반복하며, 1세트당 휴식시간은 30초 미만으로 합니다.

 

 

1. 손에 가벼운 무게를 들고 몸을 똑바로 세웁니다.

2. 시선은 앞으로 유지하고, 오른발로 체중을 이동시키며 무릎을 구부립니다.

3. 오른쪽으로 체중이 실리며 무릎이 구부러질때 엉덩이가 뒤로 가도록 해줍니다.

4. 좌, 우 반복합니다.

 

 

1. 양손에 가벼운 덤벨을 들고 시선은 정면에 두고 섭지가.

2. 운동하고 자 하는 다리를 옆으로 그대로 들어올립니다. 이때 다리를 그대로 옆으로 들어 올려야 하며, 다리가 몸의 앞이나 뒤로 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 위에 했던 운동과 비슷한 맥락의 운동입니다. 옆으로 눕습니다.

2. 다리를 그대로 옆으로 들어 올리며, 위의 운동과 마찬가지로 다리가 몸보다, 앞이나 뒤로 가지 않도록 주의해줍니다. 

 

 

1. 발을 어깨 넓이보다 넓게 벌리고 섭니다.

2. 스쾃 동작과 마찬가지로 허벅지와 지면이 평행이 될 때까지 무릎을 구부린 후에

3. 무릎을 펴면서 일어서며, 오른쪽으로 체중을 이동시키며, 반대쪽 다리(왼쪽)를 옆으로 벌려줍니다.

4. 다시 내려올 때는 2번과 같이 다시 스쾃 자세로 돌아옵니다.

 

 

1. 오른쪽 다리를 구부리고, 왼쪽 다리의 발목을 의자나 벤치 등에 올려둡니다.

2. 왼쪽 다리의 무릎이 바닥에 닿을 때까지, 오른발을 구부립니다. 운동 중간에 상체는 세우려고 노력합니다.

 

이 외에도 스쿼드와, 누워서 엉덩이 들어 올리기가 있습니다. 이 운동은 너무 흔한 운동이므로 생략하고,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