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술 빨리 깨는 방법 3가지 알아보기! 일상생활 잘 해야 하잖아요?

by 첫번째상상 2024. 1. 4.
반응형

술 빨리 깨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회 생활을 하면서 술 마시는것은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니, 피할수 없다면? 술 빨리 깨는법을 알아 나를 지키고 다음날의 나도 지키는 똑똑한 내가 되어 봅시다!

 

술 빨리 깨는법 3가지


술 빨리 깨는 방법 알아보기

수분 섭취하기

  • 수분과 물을 번갈아 마시기! - 술을 마실 때마다 물 한컵씩 마시면서 알콜의 체내 축적을 최대한 막을 수 있으며, 알콜 분해를 촉진 시킬 수 있습니다.
  • 이온 음료 마시기 - 술을 마시게 되면 탈수가 일어나기 쉽고 혈당 수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온음료를 마시면 설사나 구토 등으로 부족한 전해질을 보충하고 탈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알콜 분해과정 알기

  • 알콜 분해 과정 - 알콜은 탈수 효소에 흡수된 알콜은 탈수 효소에 의해 아세트알데하이드로 전환되며, 다시 아세트알데하이드 탈수효소에 의해 아세트산이 되며, 다시 이산화탄소와 물이 됩니다. 주로 간에서 일어나며, 이로 인해 알콜이 분해됩니다.
  • 숙취 해소 음료가 하는 일 : 숙취 해소 음료는 이런 알콜 분해과정을 촉진하거나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또 이 숙취해소 음료는 알콜 분해과정 촉진, 분해하면서 생성되는 독성 물질을 중화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영양 성분이 풍부한 안주먹기(음식 섭취)

술을 마시고 나면 몸이 알콜을 분해하면서 많은 에너지와 영양을 소모합니다. 즉,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꿀물, 과일주스, 이온음료는 수분과 함께 미네랄을 보충해줍니다.

콩나물국, 북어국, 조개국, 곰국과 같은 음식들은 영양소가 풍부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콩나물국이 좋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은 혈당을 안정시키고 숙취로의 피로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술 빨리 깨는법에 도움이 되셨나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술 빨리 깨는데에는 어떤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수분을 꾸준하게 섭취하고, 숙취해소 음료를 마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30대가 지나면서 시중에 파는 숙취해소 음료보다, 약국에서 사서 마시는 편입니다. (체감상 효과는 더 좋은것 같아요. 비용이 더 비싸다는 것은... ㅠㅠ)

 

여튼 우리 연말 연초, 그리고 잦은 회식에 건강을 위해 숙취에 노력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