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오렌지 효능과 건강에 좋은 이유 10가지 이유

by 첫번째상상 2023. 9. 13.
반응형

오렌지 효능과 건강에 좋은 이유 10가지 이유를 알아보기

과일 중에서도 오렌지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과일입니다. 그 이유는 단순히 맛있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오렌지는 다양한 영양소와 무수한 건강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도 자주 섭취할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렌지를 먹어야 하는 이유를 비타민 C부터 다양한 항산화 물질, 그리고 장 건강에 이르기까지 10가지의 건강에 좋은 점을 나누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오렌지 섭취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봅시다.

비타민 C가 풍부

오렌지 종류에 따라 하나의 오렌지로 하루 권장 비타민 C량의 약 70%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즉 아스코르빈산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 외에도 철분을 저장하고 흡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상처 치유, 혈관, 연골, 근육, 그리고 뼈 콜라겐의 형성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장 건강

중간 크기의 오렌지 하나에는 식이섬유가 3g이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뿐만 아니라 장 건강을 유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혈당 수치를 조절합니다. 오렌지에 있는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므로 다이어트에도 유리합니다. 이로 인해 당뇨병, 심장 질환, 특정 종류의 암 위험도 낮아집니다.

오렌지의 항염증 작용

한 개의 오렌지에는 170개 이상의 식물 화학 물질과 60개의 플라보노이드가 있습니다. 이는 오렌지에 항염 효과가 풍부함을 의미합니다. 오렌지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은 암, 심장병, 당뇨병, 관절염, 우울증, 알츠하이머와 같은 장기 염증을 치료하는 데 약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칼륨이 많아요

바나나가 칼륨이 많다고 유명하지만, 오렌지도 적지 않은 칼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개의 오렌지에는 이 무기질이 240mg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신경과 근육의 작용을 촉진하고, 심박동을 안정화시켜줍니다. 운동 후에는 오렌지를 먹어 경련을 예방하고 전해질을 보충하세요.

풍부한 엽산

당신의 몸은 DNA와 다른 유전 물질을 만들고 세포를 분열하는 데 엽산이 필요합니다. 특히 임산부에게는 엽산이 매우 중요하며, 태아의 뇌와 척추에 결함을 예방합니다.

베타카로틴이 있어요

베타카로틴은 오렌지를 주황색으로 만드는 색소입니다. 이것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세포 건강을 촉진하고, 자유 라디칼로 인한 몸의 손상을 줄여줍니다.

충분한 티아민

티아민, 즉 B1 비타민은 몸이 다른 영양소를 처리하고 에너지로 변환하는 데 필요합니다. 이것은 몸의 각 세포에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오렌지도 티아민의 좋은 공급처입니다.

오렌지를 섭취할 땐 오렌지 자체가 더 좋습니다 오렌지 주스 보다는요...^^;

오렌지 주스도 좋지만 가능하다면 전체 과일을 선택하세요. 오렌지 주스에는 식이섬유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습니다. 반면 전체 오렌지에는 하루에 필요한 25-30g의 식이섬유 중 3g이 들어있습니다.

오렌지 껍질에도 항산화 물질이 있다?

오렌지 껍질은 요리에 화려함을 더해주는 것 외에도 항산화 물질, 칼슘,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오렌지를 먹기 전에 잘 씻고, 케이크나 쿠키, 파스타, 구운 고기, 채소 등에 뿌려 먹어보세요.

오렌지 주변의 흰 섬유질도 좋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스(껍질과 과일 사이의 흰색 섬유질 부분)를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피스에는 칼슘, 식이섬유, 비타민 C, 그리고 면역력을 높이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맛이 써서 싫다면, 스무디에 넣어 마셔보세요. 이렇게 하면 맛을 숨기면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